아름다운사람 편집실에서  
 
교회여 세상을 보라 <2017년 4월호 인사>
이혜미 2017-03-28 14:49:53 284




 

어떤 이는 세상을 혼자 살 것처럼 행동하고, 어떤 이는 세상 혼자 누리며 살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절대, 사람은 혼자살 수 없습니다. 그는 곧 외로움이라는 절벽에 서게 될 것이고 그때서야 세상은 나 혼자 살아갈 수 없는 곳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더불어 살도록 창조하셨습니다. 그에 맞게 우리는 누군가와는 긴밀하게, 혹은 옅게 연결되어 있죠. 그 연결고리가 선(善)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모두에게 선한 연결고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월간 ‘아름다운 사람’4월호, ‘연결고리’의 이야기로 인사를 전합니다.


 

대학가를 지나가다 ‘연결고리’라는 팻말을 보게 되었습니다. 적응하지 못하는 새내기 ‘너’와, 무리에 합류해 있는 ‘내가’학교와 너를 연결시켜줄게, 라는 동아리 홍보였습니다. 또 한 종교학자는 2017년, 우리 기독교인에게 필요한 것은 ‘연결고리’라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지금 세상이나 교회, 모두가 연결고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연결고리가 필요할까요?


 

세상은 세상대로 돌아갑니다. 교회는 교회대로 돌아가죠. 어느덧 우리는 ‘끼리끼리’의 문화에 빠져있습니다. 서로의 깊숙한 곳을 들여다보지 못한 채, 서로를 손가락질하며 서로를 걱정합니다. 우리는 더불어 살도록 창조되었고 특별히 교회는 세상에 복음을 전해야 할 사명을 갖도록 지어졌습니다. 교회 안에 선(善)한 것이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세상에 전해야 합니다. 그것이 교회와 세상을 잇는 선하고 구체적인 연결고리입니다.


 

막연할 것만 같은 연결고리를 월간 ‘아름다운 사람’으로 만들어 보는 것을 권합니다. 월간 ‘아름다운 사람’안에는 선함이 있습니다. 복음이 있습니다. 사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상과 함께 교회를 바라보고, 교회와 함께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교회와 세상을 연결 짓는 연결고리 자가 되어보세요. 내 손에 들려진 이 작은 잡지. 이것이 세상 사람들에게 전해질 때, 잔잔하지만 깊은 영향력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우리 모두, 연결고리 자가 되어봅시다.


 

* 월간 ‘아름다운 사람’은 Yes world/ No world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성경적 가치로 하늘의 평안을 이 땅에 실현시키는 일을 진행하는 데 후원자가 되어 주세요.


* 특별히 월간 아름다운 사람에서 ‘세상과 교회를 연결하라’는 프로젝트를 실시합니다. 세상과 교회를 선하게 연결 짓는 운동에 함께 참여해 주세요. (본지 20page)


 

-월간 아름다운 사람 블로그: blog.naver.com/aramin21

-월간 아름다운 사람 페이스북: www.facebook.com/21aramin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월간 아름다운 사람 드림


관리자 : 연결고리 캠페인 지금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운동같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03.30 17:33) X
       
세 겹줄의 사랑, 나로부터 <2017년 5월호 인사> 이혜미 2017.04.27
꿈을 꾸는, 3월 <2017년 3월호 인사> 이혜미 2017.02.27
 
 
 
 
 
  소개
  구성
  약도
  회원/강좌안내
  이지컴하드고
  아름다운사람
  이번호보기
  독자참여
  구독신청
  후원안내
  TANKBANK
  신간/베스트
  목회자료
  훈련자료
  절기자료
  설교자료
  전도TOOL
  성경/찬송
  CD/DVD
  고객센터
  성지답사
  스케쥴
  답사후기
  성지답사다시보기
  성지칼럼
   
   
   
   
  배너
  배너제작방법
  배너보기/주문
  시안확인
  주문/배송조회
  자료실
   
   
   
  설교서비스
  이용안내
  설교자료실
  목회자료실
  동영상강의
   
   
   
   
  성공칼럼
  성공설교
  성공예화
  성공BOOK 소개